섹션
뉴진스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뉴진스 스포티파이 5억 또…이번엔 '슈퍼 샤이'

걸그룹 뉴진스의 또 다른 곡이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뉴진스의 두 번째 미니음반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가운데 하나인 '슈퍼 샤이'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
지난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했던 AWS 서밋 2023 [AWS 제공]

AWS, 내달 AI·클라우드 기술 콘퍼런스 개최

글로벌 정보통신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가 다음달 16일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콘퍼런스 ‘AWS 서밋 서울 2024’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AWS는 올해 행사 10주년을 맞이..
서울우유의 A2+ 프리미엄 제품 [서울우유 제공]

서울우유, 2030년 A2 우유 전면 교체

서울우유가 자사의 모든 우유 제품의 품질을 A2 우유로 교체한다. 서울우유는 ‘A2+ 우유 출시회’를 개최해 2030년까지 서울우유에서 생산하는 모든 우유를 A2기준에 맞추겠다고 16일 밝혔다. A2 우유는 ‘A2 ..
LG CNS의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DAP 젠AI' [LG CNS 제공]

LG CNS,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고도화 추진

국내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LG CNS가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을 전면 고도화한다고 16일 밝혔다. LG CNS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기업의 AI 서비스 개발용 ‘DAP GEN AI 플랫폼’에 언어 생성형 AI ..
부동산

도시계획 규제없는 첫 '한국형 화이트존' 6월 나온다

토지의 용도 제한을 없애고 용적률과 건폐율도 지방자치단체가 자유롭게 정하는 '한국형 화이트존' 선도사업지가 오는 6월 선정된다. 국토교통부는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전국 17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뉴욕증시

뉴욕증시, 이스라엘 '고통스러운 보복' 예고에 하락

뉴욕 증시는 지난 주말 이란의 이스라엘 본토 공격에 대해 이스라엘이 고통스러운 보복을 하겠다고 밝히면서 하락했다. 15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48.13포인트(0..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국정 우선순위, 민생 또 민생"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국정의 우선순위는 민생 또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낮 용산 대통령실에서 가진 한 총리와의 주례 회동에서 "민생 안정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하며 이같이 ..
딜링룸

코스피, 중동 위기로 한때 '출렁'

코스피가 15일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에 따른 중동의 긴장 고조에 1% 넘게 떨어졌다가 낙폭을 일부 만회한 채 장을 마쳤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11.39포인트(0.42%) 내린 2670.43로 집계됐다..
마이크로소프트

루브릭 기업공개로 약 9800억원 자금 조달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요 투자자인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 루브릭(Rubrik)이 기업공개(IPO)를 통해 최대 7억 1300만 달러(약 9871억원)의 자금을 조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5일(현지 시각) ..
한국 펜싱

한국 펜싱 동메달…여자 플뢰레 유망주들

한국 펜싱 유망주들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민지(한국체대), 모별이(인천 중구청), 신민채(중경고), 이채희(안산시청)로 대표팀을 꾸린 한국은 14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박항서 시구 나선다…LG트윈스와 오랜 인연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시구에 나선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프로야구 LG 트윈스는 박항서 전 감독을 16일 잠실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경기 시구자로 초청했다. 박항서 전 감독은 "서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