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도요타

도요타 브라질 하이브리드 車 약 3조원 투자

도요타 자동차는 작년부터 2030년까지 브라질 사업장에 110억 헤알(22억 달러·약 2조 9341억원)을 투자하여 플렉스 연료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 6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메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장애 2시간만에 일단락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장애 사태가 2시간만에 일단락된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미국 대형 정보기술(IT) 업체 메타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들이 5일(현지시간)..
사우디 아람코와 네이버의 디지털 혁신 협력 MOU 체결식 [네이버 제공]

네이버·아람코, 사우디 AI 클라우드 사업 협력 MOU 체결

네이버가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 AI 클라우드 사업 확장을 추진한다. 네이버는 지난 5일 세계 최대 석유 기업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의 디지털 계열사 '아람코 디지털'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
틱톡

美 의회, 틱톡 앱스토어 배포 금지 법안 발의

미국 의회가 중국 바이트댄스가 틱톡 미국 사업부를 매각하지 않으면 앱스토어에서 틱톡 앱 배포를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6일(현지 시각) 파이낸셜타임즈(FT) 보도했다. FT에 따르면 미 하원의 마이크 갤러거(공화..
길고양이

완도 길고양이 떼죽음…32마리 폐사체

전남 완도에서 길고양이들이 떼죽음을 당했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완도군 완도읍 시가지 거리에서 고양이 32마리가 폐사체로 발견됐다는 주민 신고가 접수됐다. 고양이들의 폐사체는 지난달 19일부터 발견되기 시작했으..
홍영표 의원

홍영표, 오늘 탈당 "민주당, 총선 참패할 가능성 커"

더불어민주당 비명(비이재명)계 홍영표(4선·인천 부평을) 의원이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탈당을 선언한다. 홍 의원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나와 탈당 기자회견을 예고하면서 "70년 전통의 민..
바이든

바이든, 아이오와주 민주당 당원대회 승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이오와주의 민주당 당원대회(코커스)에서 승리했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AP통신과 CNN 등은 우편 투표로 진행된 아이오와 민주당 코커스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승리했다고 예측 보도했다. ..
대한전선의 초고압 케이블 포설 작업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 英 507억원 규모 초고압 전력망 공급

대한전선이 최근 글로벌 인프라 그룹 ‘발포어 비티’의 전력망 구축 사업에 약 507억 원 규모의 초고압 전선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영국 북부 지역에 132kV급 신규 초고압 전력망을 구축하는 사업으..
최상목 부총리

최상목 "물가상황 엄중…2%대 물가 안착에 총력"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6일 "정부는 최근의 물가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여 2%대 물가가 조속히 안착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한 물가관계장관회의 모..
전공의

전공의 면허정지 초읽기…의대교수들 집단행동 움직임

정부가 미복귀 전공의들에 대한 행정처분 사전 통지를 시작하면서 전공의들에 대한 무더기 면허정지 처분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각 의대가 최근 정원 신청에서 작년 말 수요 조사 때보다 더욱 큰 규모의 증원을 요구한 가..
CJ올리브네트웍스와 퀄컴의 이음 5G 사업 협력 추진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퀄컴, 5G 특화망 사업 협력

CJ올리브네트웍스가 미국 무선통신 전문 기업 퀄컴 테크놀로지스와 5G 특화망 사업 확장을 위해 협력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퀄컴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 현장에 5G망을 구축하고, 특화된 맞춤형 ..
통계청

2월 물가 한달 만에 3%대로…과일 41% 급등

올해 첫 달 2%대로 떨어지며 둔화세를 보였던 소비자물가 상승 폭이 한 달 만에 다시 3%대로 올랐다. 과일값 고공행진이 계속된 상황에서 최근 국제유가 불안까지 겹친 영향이 컸다. 물가 상승 폭이 커지면서 최근 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