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여전히 불안한 물가…기준금리 10연속 동결

한국은행이 12일 다시 기준금리를 3.50%로 묶고 통화 긴축 기조를 유지했다. 통화 정책의 제1 목표인 물가 안정 측면에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두 달 연속 3%대에 이르고, 농산물 가격뿐 아니라 유가까지 들썩이는 ..
뉴욕증시

뉴욕증시, PPI 완화·기술주 반등 주목

뉴욕증시는 월가 예상치를 밑돈 생산자물가지수(CPI)에 인플레이션 경계심이 진정되면서 혼조세를 보였다.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장초반 하락폭을 되돌렸고, 나스닥지수는 1%대 급등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지..
김주형

김주형 마스터스 캐디로 류준열 등장

'파3 콘테스트'에서 배우 류준열이 마스터스 출전자 김주형의 캐디로 등장했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류준열은 11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파3 콘테스트에 올해 마..
[자비명상2급 지도자과정에서 강의 중인 범준 스님]

범준 스님의 마음치유 명상음악

서울 동국대 학술관에서 진행 중인 자비명상2급 지도자과정에서 범준 스님을 만났다. 범준 스님은 마음이 불안하고 우울한 이들을 위한 플럼빌리지 명상음악을 소개했다. 마음이 차분해지고 정화된 에너지를 전달하는 범준 스님..
aws

아마존 AWS, 코브사에 특허침해 7100억원 배상 판결

아마존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특허 싸움에서 5 억 2,500 만 달러를 빚지고 있다고 미국 배심원은 말합니다. 일리노이주 연방 배심원단은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아마존닷컴의 아마존 웹 서비스(AWS)가 ..
구글 로고

구글 美·日 해저케이블 설치에 1.3조원 투자

구글이 미국과 일본 사이에 해저케이블을 설차히기 위해 10억 달러(약 1조 3637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10일(현지 시각) 밝혔다. 11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구글은 블로그 포스트에서 두 개의 해저 케이블인 ..
박혜정

박혜정 한국신기록…파리 올림픽 진출

박혜정이 여자 역도 최중량급 한국신기록을 세우며 파리 올림픽행을 확정했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혜정은 10일 태국 푸껫에서 열린 2024 IWF 월드컵 여자 최중량급 경기에서 인상 130㎏, 인상 166㎏,..
LG전자와 GE헬스케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병원 공동 발굴 협력 MOU 체결식 [LG전자 제공]

LG전자, 스마트병원 발굴·구축 사업 박차

LG전자가 스마트병원을 발굴하고 구축하기 위한 의료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최근 GE헬스케어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스마트병원 공동 발굴 및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
자동차 수출

올해 1분기 車수출 175억 달러 2.7% 증가

올해 1분기 자동차 수출액이 역대 1분기 실적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1분기 자동차 수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75억 달러(수출량 69만 대)를 기록했디고 11일 밝혔다...
최상목 부총리

나라살림 87조 적자, GDP 3.9%…국가채무 1126조원

지난해 역대급 세수 감소 영향으로 나라살림을 보여주는 관리재정수지가 당초 계획보다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2023 회계연도 국가결산 보고서'를 심의·의결했다. 보고서..
울산시청 전경

울산시, 280억원 규모 플라스틱 순환경제 플랫폼 구축

울산시가 지역 환경에 맞춘 ‘울산형 플라스틱 순환경제 산업기반 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총 280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오는 2028년까지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는 것이 목표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