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발생현황 썸네일용

코로나19 감염경로 절반이 '확진자 접촉'

오늘(3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일별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 2564명이 확인돼 총 누적 확진자수는 31만1289명이 됐다. 현재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는 3만4603명, 인..
백신

백신패스 도입하면 효력 "보통 6개월 인정"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를 추진하면서 '백신 패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패스의 유효기간은 최소 6개월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은 29일 코로나19 브리핑..
코로나19 백신접종

싱가포르 주변 국가에 백신 지원한 이유는?

싱가포르가 경제 재개를 위해 주변 국가에 백신을 보냈다고 불룸버그는 29일(현지시각) 전했다. 싱가포르 외무부에 따르면 이번 주에 싱가포르는 태국과 인도네시아에 각각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2만2400회분을 보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경차 SUV 출시

현대차 캐스퍼 기본모델로 120개월 할부 신청하면?

현대자동차는 29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CASPER Premiere)'를 열고 경형 SUV 캐스퍼 판매를 본격 시작했다. 캐스퍼는 국내 자동차 업계처음으로 온라인 판매를 통해 시작했다. 캐스퍼의 판매가격..
헝다

헝다, 1조8천억 은행지분 국영기업에 매각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에 몰린 중국 2위 부동산 개발 업체 헝다(恒大·에버그란데)가 비핵심 자산을 일부 매각하기로 해 유동성 위기가 다소나마 완화될 전망이다. 당장 급한 불은 끌 수 있게 됐지만 중국 정부의 부동산..
대출

금융권 가계대출 조이기에 '대출 난민' 현실화

정부가 가계부채 연착륙을 위해 금융권의 가계대출을 전방위로 옥죄면서 자금 조달이 막힌 실수요자의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은행권에서 꼭 필요한 중도금 대출이나 전세대출, 신용대출이 막힌 고신용자들이 제2금융권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