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뉴욕증시

뉴욕증시, 금리인하 전망 약화로 조정 빌미

뉴욕증시는 미국 금리인하 전망 불확실성에 하락했다. 미국의 금리인하 기대가 약해지고, 10년물 미 국채수익률이 상승하면서 주가지수 조정의 빌미가 됐다. 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
달러

3월 외환보유액 35억 달러 증가, 3개월 만에 반등

금융기관 외화예수금 등이 늘면서 지난달 외환보유액이 약 35억달러 증가했다. 한국은행이 3일 발표한 외환보유액 통계에 따르면 3월 말 기준 외환보유액은 4천192억5천만달러(약 567조2천453억원)로, 2월 말(4..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제공]

SKB·한국자금중개, 글로벌 금융 통신망 구축 MOU 체결

SK브로드밴드가 글로벌 금융 통신 인프라 구축을 추진한다. SKB는 이를 위해 한국자금중개와 인프라 구축 협력 방안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정부의 외환시장 선진화 정책으..
삼성E&A와 사우디 아람코의 가스 플랜트 증설 프로젝트 체결식 [삼성E&A 제공]

삼성E&A, 사우디아라비아 초대형 가스 플랜트 수주

과거 삼성엔지니어링에서 사명을 바꾼 삼성E&A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대규모 가스 생산시설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삼성E&A는 지난 2일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석유회사 아람코와 ‘파딜리 가스 증설 프로그램 패키지 1·4..
딜링룸

코스피, 반도체주 주도 2750선 회복

코스피가 2일 반도체주가 강세를 이어가며 2750대를 회복했다. 다만 금리 인하 기대감이 후퇴하면서 상승 폭은 제한됐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5.30포인트(0.19%) 오른 2753.16에 장을 마치며 지난달 2..
BYD

BYD, 올해 1분기 매출 전분기 比 43% 감소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인 BYD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작년 4분기에 비해 43% 감소했다고 발표했다고 2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BYD가 1일 선전 증권 거래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의무 강화된다

공인중개사 의무가 강화된다. 2일 국토교통부는 공인중개사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될 예정으로, 중개대상물에 대한 공인중개사 확인·설명 의무가 강화된다고 밝혔다...
대형마트 의무휴업

기초지자체 76곳 대형마트 의무휴업 평일 전환

정부는 2일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 76곳이 대형마트 의무 휴업일을 평일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사회 분야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 점검 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의 ..
시노펙

中 정유기업들 EV 충전소 확대…'탈휘발유' 미래 준비

시노펙이 지난해 12월 개장한 샤오우지 배터리 충전소는 중국의 탈휘발유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곳이라고 2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중국의 휘발유 수요는 내년에 정점에 달하고 2045년에는 절반으로 줄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