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택

매수심리 둔화에도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은 역대 최고

서울 아파트 시장이 대출 규제 등의 여파로 거래가 주춤한 상황에도 법원경매 시장에서 아파트의 인기는 더욱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달 서울의 아파트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
거리

서비스업 체감경기 경기 회복 기대감에 개선

코로나19 4차 유행이 다소 진정되고 백신 접종률도 높아지자 서비스업의 체감 경기가 뚜렷하게 살아났다. 하지만 제조업의 경우 글로벌 공급 차질 등의 영향으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국은행이 29일 발표한 '1..
아파트

공시가 오른 아파트 지역가입자 건보료 얼마나 오를까

올해 공시가격이 많이 오른 고가아파트 소유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가 11월분부터 오른다. 다만 정부가 올해 공시가격 변동으로 인한 건보 지역가입자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건보료를 매길 때 적용하는 재산공제를 확대하기로 ..
생산

9월 생산·소비 반등…제조업생산 공급망 차질에 감소

글로벌 공급망 차질 등의 여파로 제조업 생산이 줄었지만 백신 접종 확대와 국민지원금 지급 등으로 서비스업 생산이 늘면서 9월 전(全)산업생산이 석 달 만에 반등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외부활동이 늘어나며 소비도..
하나금융그룹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 4년 연속 우수 A등급 획득

하나금융그룹, ESG 경영 관련 어떤 활동하고 있나

하나금융그룹은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와 관련해 사회문제 해결과 친환경 사업에 광범위한 금융 지원을 하고 있다. 금융을 통한 사회적 기여를 하고자 하고 있고 저탄소 경제 체제를 이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아파트

11월 청약 물량 6만164가구, 지난해 3배 수준

다음달 아파트 청약 물량이 지난해 3배 수준으로 공급 예정이다. 28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내달 전국적으로 6만164가구(사전 청약·신혼희망타운·임대 포함, 오피스텔 제외)가 공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