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문재인

文대통령 "추경은 끝이 아닌 시작"…특단 대책 주문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에 대응해 추가로 특단의 파격적인 지원 대책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2차 추경', '재..
마스크

마스크 공급량 수도권 늘리고, 대구·경북 줄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별 확산 정도에 따라 정부가 공적 마스크 배정물량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기로 했다. 신천지대구교회 집단감염에서 시작된 확산세가 주춤하며 진정 기미를 보이는 대구·경북 지역 특..
유은혜

코로나19 여파에 전국 학교 사상 첫 '4월 개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2주일 더 연기됐다. 올해 대입 일정은 고교 개학 연기가 더 장기화할 가능성을 고려해 여러 가지 변경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예준위

코로나19 추경안 심사 막판 진통…간사협의 불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에 대한 국회 심사가 본회의 처리가 예정된 17일 오전까지 막판 진통을 겪고 있다. 이날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3당 간사협의체는 ..
황교안

황교안-한선교 공천 갈등…통합당, 해법 찾기 고심

미래통합당 영입인재들이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에서 당선권 밖으로 밀리면서 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의 갈등이 폭발했다. 17일 통합당 내에서는 비례대표 후보를 둘러싼 갈등이 이어질 경우 '..
문재인

文대통령 "금융위기 때보다 심각…비상경제회의 주재“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적 파장 최소화를 위해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특단의 대책과 조치들을 신속히 결정하고 강력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
마스크 할당관세 품목 및 세율내역

18일부터 마스크·MB필터 무관세로 수입

수술용·보건용 마스크 관세부담이 없어져 국내 공급여력이 확대되고, MB필터도 무관세로 수입해 마스크 생산기업의 부담도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17일 국무회의에서 마스크 및 MB필터(멜트 블로운 부직포)의 관..
어업

해수부, 코로나19 피해 어업인에 300억원 규모 자금지원

해양수산부(해수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어업인에게 총 300억원 규모의 경영자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양식 활수산물 중심으로 수산물 소비가 감..
우한폐렴

부산 무증상 확진만 11명...무증상 감염이 더 무섭다

부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세가 한풀 꺾였지만, 지역사회 집단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요인은 여전한 형편이다. 17일 기준 부산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101명 중 시 보건당국이 '무증..
문재인

文대통령 "집단감염에 긴장 끈 놓을 수 없어“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지금부터가 더욱 중요하다. 수도권의 방역 성공 여부가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코로나19 수도권 방역 대책회..
우한폐렴

코로나19 국내 치명률 1% 근접…"중증 치료 못 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가 추세가 한풀 꺾였지만 연일 사망자가 잇따르면서 치명률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대구·경북에서 확진자가 하루 수백명씩 발생한 지 한 달 가까이 접어들면서 중증 환자가 9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