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폭우 피해

내일까지 폭우 예정. 수도권 등 전국에 물 피해 속출

오늘 수도권은 다시 폭우가 내리는 등 재차 비가 쏟아질 전망이다. 강원은 출근길 영서지역 중·남부를 중심으로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9일 기상청은 전날 100~300㎜ 내외 물벼락이 ..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불법 공매도 등 다중피해 불법행위 엄단"

윤석열 대통령은 8일 "불법 공매도, 불공정 거래 등 다중 피해를 일으킬 수 있는 불법 행위를 철저히 감시하고 엄단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김주현 금융위원장으로부터 업무 보고를 ..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박순애 부총리 취임 34일만에 사퇴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초등학교 입학연령 하향조정을 둘러싼 논란 속에 8일 결국 사퇴했다. 박 부총리는 이날 오후 5시30분 서울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저는 부총리 겸 교..
반도체 칩스 [UPI/연합뉴스 제공]

칩4 참여 고심, 중국 달랠 전략이 관건

중국의 거센 반발에 정부가 미국 주도의 반도체 공급망 협의체인 '칩4'(Chip4) 참여를 두고 고심이 깊어가고 있다. 반도체 전문가들은 초격차 기술 확보를 위해 미국의 제안을 거절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면서도 강력히..
윤석열 대통령

尹 "초심 지키겠다" 인적쇄신엔 "국민관점서 점검"

윤석열 대통령은 8일 "제가 국민들에게 해야 할 일은 국민 뜻을 세심하게 살피고 늘 초심을 지키면서 국민의 뜻을 잘 받드는 것이라는 그런 생각을 휴가 기간에 더욱 다지게 됐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첫 여름휴가 후..
추경호 부총리

잘 안쓰는 국유 토지·건물 매각, 5년간 '16조+α' 규모

정부가 잘 사용하지 않는 국가 보유 토지·건물 등을 적극적으로 매각하기로 했다. 5년간 16조원 플러스알파(+α) 규모의 매각을 추진해 재정에 보탤 계획이다. 기획재정부는 8일 추경호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정부 ..

칩4 참여 고심, 중국 달랠 전략이 관건

반도체 칩스 [UPI/연합뉴스 제공]
중국의 거센 반발에 정부가 미국 주도의 반도체 공급망 협의체인 '칩4'(Chip4) 참여를 두고 고심이 깊어가고 있다. 반도체 전문가들은 초격차 기술 확보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