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북한 "21~23일 핵무인수중공격정 수중폭발시험"

北, 수중·공중·지상서 핵 실전력 과시

북한이 24일 관영매체를 통해 전격 공개한 핵무인수중공격정 '해일'은 핵 탑재 플랫폼 다변화 시도에 따라 개발된 수중 핵 공격 무기로 평가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

尹 대통령 기시다·바이든과 연쇄회담 전망

윤석열 대통령이 정부의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피해 배상' 해법 발표를 계기로 상반기에 미국, 일본 정상과 연쇄 회담을 할 가능성이 커졌다. 7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이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의 회담을 위해 이달..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근로시간 주 69시간으로, 제도 개편 방안

고용노동부가 근로자의 선택권, 건강권, 휴식권 보장을 위한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근로자들이 1주일에 52시간까지만 일하도록 하는 현행 제도를 개선해 일이 몰리는 주에는 최대 69시간까지 일할 수 ..
일제 강제징용 피해배상 해법 발표하는 박진 장관

강제징용 해법, 정부 한국 재단 우선 지급 공식화

정부가 6일 강제징용 피해배상 문제에 대해 공식 해법을 밝혔다. 이는 행정안전부 산하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이 2018년 대법원 확정 판결을 받은 피해자 15명에게 약 40억원을 일본 피고 기업 대신 우선 변제하는..
삼일절 일장기 썸네일용

3·1절에 일장기 게양…항의했더니 고발까지?

지난 삼일절(3·1절) 세종시의 한 아파트에 일장기가 게양돼 비판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당시 일장기를 내걸었던 세종시 주민 A씨가 자신의 집에 찾아와 항의한 주민들을 상대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

근로시간 주 69시간으로, 제도 개편 방안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고용노동부가 근로자의 선택권, 건강권, 휴식권 보장을 위한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근로자들이 1주일에 52시간까지만 일하도록 하는 현행 제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