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우한 폐렴, 中전역 확산, 환자 급증에 전 세계 긴장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 환자 발생 지역이 계속 넓어지면서 확진자 또한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이는 사실상 중국 정부가 사람 간 전염 가능성을 초기에 판단하지 못해 방역 체계가 뚫린 셈으로 최..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5%룰' 완화, 3월 주주총회입김 세진다

국민연금의 배당 및 지배구조개선 관련 주주활동이 지분 대량보유 보고제도의 상세보고 대상에서 빠짐에 따라 오는 3월 주주총회부터 국민연금의 적극적 주주활동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빅데이터 경제3법

데이터3법 하위입법 속도, 가명정보 활용범위 쟁점

정부가 '빅데이터 경제3법'(개인정보법·신용정보법·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의 구체적 내용을 담은 하위입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새로 도입되는 '가명정보'의 활용범위를 보다 명확히 하고 가명정보 결합 시 안정장치 등도 ..
기업

사외이사 '6년' 임기제한...상법 시행령 개정안 내용은?

과잉 규제 논란을 빚고 있는 상법 시행령 개정안이 21일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오는 3월 주주총회부터는 상장사 사외이사 임기가 6년으로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법무부 등에 따르면 앞으로는 한 회사에서 6년, 계열..
검역

전문가들, 무증상 잠복기 확자 가능성 우려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이른바 '우한 폐렴' 환자가 처음 발생하면서 국내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검역단계에서 걸러지지 않는 '무증상' 잠복기 환자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한나라당

한국당, 새보수당과 '양당 통합협의체' 구성 수용

자유한국당이 20일 새로운보수당이 요구한 양당 간 통합협의체 구성을 수용했다. 한국당 박완수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국당도 양당 간 협의체에 대해서는 앞으로 통합을 위해 필요하다는 ..
한국당

한국당 소상공인 공약…간이과세자 적용매출 상향

자유한국당은 간이과세자 적용 기준 매출액을 현행 4천8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올리는 내용을 골자로 한 총선 소상공인 공약을 20일 발표했다. 한국당 '국민과 함께하는 2020 희망공약개발단' 총괄단장인 김재원 정책위..
방위비

방위비협상 '소폭인상'으로 가닥 가능성

한국과 미국이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을 소폭 인상하는 방향으로 접점을 찾아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오는 4월 국회의원 선거를 앞둔 만큼 20대 국회에서 국회 비준 동의를 받기 위해서는 앞으로 한 달 내에는 ..
방위비

美 국방부 "방위비 분담금, 韓 경제로 되돌아가“

미국 국방부는 16일(현지시간)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과 관련해 "한국의 분담금이 한국 경제로 되돌아간다"며 증액 입장을 재확인했다. 조너선 호프먼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분담금 협상 관련 질문에 동..
안철수

'정계 복귀' 안철수, 오는 19일 귀국…1년 4개월만

정계 복귀를 선언한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오는 19일 귀국한다.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과 안 전 의원 측 김도식 전 비서실장은 1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 전 의원이 오는 19일 귀국한다"며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