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미

한미 워싱턴DC서 방위비 회의…이견 해소 범위 주목

한미는 15일(현지시간) 미 워싱턴DC에서 제11차 한미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한 6차 회의를 가졌다. 전날에 이어 이틀째 회의가 이어진 것으로 작년말 10차 SMA가 만료돼 협정에 공백이 생긴 상황에서..
박차관

부동산 특별사법경찰 대폭 늘려 집값담합 집중 단속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이 집값 담합과 다운계약 등 부동산 시장 교란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특별사법경찰을 대폭 확대할 방침을 밝혔다.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이 집값 담합과 다운계약 등 부동산 시장 교란행..
문재인\

"북미만 바라보지 않겠다"…정부, '남북 속도전' 공식화

지난해 북미대화부터 '집중'하겠다는 기조를 유지하던 정부가 새해 들어 '남북관계 속도전'을 사실상 공식화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4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북미대화만 바라보지 말고 남북관계를 발전시켜야 한다"며 ..
건보료

건강·연금보험료 연체금 상한선 9%→5%로 인하

건강보험공단은 보험료 미납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16일부터 건강보험료 연체금 상한선을 최대 9%에서 5%로 인하한다고 15일 밝혔다. 그간 미납자는 보험료 최초 납부기한이 지나면 30일까지는 최대 3%(매일 ..
이낙연

이낙연, 오늘 민주 최고위서 '당 복귀' 신고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 참석해 당 복귀 신고를 한다.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 취임과 함께 전날 퇴임한 이 전 총리는 이날 최고위에서 간단하게 복귀 인사를 할 예정이다...
아파트

文 대통령 "집값 너무 뛴 곳은 원상회복“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12·16 대책에도 불구하고 풍선효과가 생기는 등 시장이 불안한 조짐을 보이면 더욱 강력한 대책을 내놓을 수 있다고 공언했다. 문 대통령은 3년 전보다 집값이 지나치게 많이 뛴 곳에..
문재인

문 대통령, 정세균 국무총리 임명 재가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 임명을 재가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앞서 정 총리는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인준 표결을 통과했다...
고용보험

지난해 구직급여 지급액 8조원 돌파

정부가 구직활동을 하는 실업자에게 고용보험기금으로 주는 구직급여 지급액이 지난해 처음으로 8조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가 13일 발표한 '고용행정 통계로 본 2019년 12월 노동시장 동향'에 따르면 작..
국회

국회 본회의…정세균 인준·검경수사권조정법 처리

국회는 13일 오후 6시 본회의를 열고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표결과 검경수사권 조정법안 처리에 나선다. 정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았으나, 더불어민주당은 ..
통합

한국·새보수, '당 대 당' 통추위 구성 추진

보수 진영이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를 출범, 보수통합의 닻을 올린 가운데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이 '당 대 당' 통합을 위한 통합추진위원회(통추위) 구성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