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실직·퇴직자, 건보 직장가입자 자격 2년간 유지

앞으로 직장을 그만 두거나 은퇴하더라도 2년 동안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30일 이같은 내용의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돼 다음달 초 공포·시행될 ..

"피부관리사 박피시술, 의료행위 아니다"

피부관리사에 의한 박피술은 피부미용이지 의료행위가 아니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전주지방법원 김현준 판사는 26일 피부관리사를 시켜 박피시술을 하게 한 혐의(의료법 위반)로 기소된 의사 2명에 대해 무죄를 선고..

중국 이어 대만서도 첫 신종 AI 감염자 나와

대만에서도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진 환자가 처음으로 나왔다.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신종 AI 감염자가 나온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대만 위생서(署) 산하 질병통제센터(CDC)는 53세의 대만인 남..

진영 "가습기 살균제 피해구제 위해 복지부 적극 협조"

보건복지부가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의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진영 복지부 장관은 24일 국회에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와 그 가족 10여명을 만나 이들의 어려운 처지에 안타까움을 나타내며 ..

정부,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문제 해결 나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문제와 관련, 법적 근거 미비와 부처간 업무 영역 등을 이유로 그동안 문제 해결에 소극적이었던 정부가 본격적으로 해결에 나선다.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진영 복지부 장관은 24..

일동제약, 윤웅섭 부사장 대표이사 추가 선임

일동제약은 12일 윤웅섭(46) 부사장을 대표이사에 추가로 선임했다. 이번 대표이사 추가 선임에 따라 일동제약은 앞으로 이정치·정연진·윤웅섭 대표의 3자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되게 된다. 윤원영 회장의 장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