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출

은행권 서민금융진흥원 협약…9개 은행 참여

은행권이 서민금융진흥원과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23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하나, 신한, 우리, 기업, 국민, SC제일, 한국씨티, 카카오, 광주 등 9개 은행은 '서민금융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은행권 서민금융진흥원..
제주 서귀포 지진

서귀포 동쪽 지진…규모 2.0

제주 서귀포 동쪽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2일 오후 6시47분쯤 제주 서귀포시 동쪽 51km 해역에서 규모 2.0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3.31도, 동경 127.10도이며 지진..
LG전자가 개발한 항균 신소재 퓨로텍 [LG전자 제공]

LG전자, 항균 기능성 소재 '퓨로텍' 신사업 박차

LG전자가 최근 신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항균 기능성 소재 글로벌 B2B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유리 파우더 신사업에 ‘퓨로텍’이라는 이름을 달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착수했다..
윤석열 대통령

尹, 비서실장 정진석·정무 홍철호 임명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새 비서실장에 국민의힘 5선 중진인 정진석 의원을, 정무수석에 재선을 지낸 홍철호 전 의원을 각각 임명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오전과 오후 두차례 방송 생중계를 통해..
수출

IB들, 올해 韓 성장률 전망치 0.1%~0.3%p 상향

올해 한국의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기존 전망치를 뛰어넘을 수 있다는 전망이 늘고 있다. 반도체와 자동차 등을 중심으로 수출이 기대 이상의 호조를 보이면서 전체 경제성장률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
이랜드킴스클럽의 애슐리 월드델리 코너 [이랜드 제공]

이랜드, 오프라인 매장 즉석조리식품 플랫폼 런칭

이랜드가 오프라인 매장 킴스클럽에 가성비 뷔페를 주제로 즉석조리식품 ‘델리’ 시장 강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랜드리테일은 킴스클럽 내에 총 150여 종의 즉석조리식품을 선보이는 ‘애슐리 월드델리’를 런칭했다고 2..
뉴욕증시

뉴욕증시, M7 실적 앞두고 반등

뉴욕증시가 상승했다. 이란과 이스라엘 관련 지정학적 위험이 누그러지고, 대대적인 조정을 받은 매그니피센트7(M7·애플, 아마존닷컴,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플랫폼, 테슬라, 엔비디아) 주식 중 일부가 반등하면..
딜링룸

코스피, 저PBR주 강세에 2630 목전 회복

코스피가 22일 밸류업 수혜주들의 강세에 힘입어 2630대 부근까지 회복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37.58포인트(1.45%) 오른 2629.44에 장을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23.86포인트(0.92%) 오른..
의대교수

의대교수들 무더기 사직할까…정부 "수리 사례 없어"

의대 증원과 관련한 정부의 '유화책'을 의료계가 거부한 가운데, 의료계가 의대 교수들의 집단 사직 효력 발생을 주장하고 추가적인 진료 축소를 예고하며 정부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의대 교수들은 사직서를 제..
K-패스

K-패스 24일 발급 시작…5월부터 혜택

K-패스 발급이 24일부터 시작된다. 22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협업 카드사들과 함께 24일부터 K-패스 카드 발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패스는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시내·마을버스, 지..
장애인

탈시설 지원 조례 뭐길래?

서울시의회가 장애인 탈시설 지원 폐지 조례를 추진하면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등 장애인 단체들이 반발하고 있다. 2022년 만들어진 탈시설 지원 조례란 서울시장이 탈시설 기본 계획을 5년 단위로 수립하도록 ..
텐센트

텐센트 주가 5.3% 증가 'DnF 모바일' 출시 효과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 홀딩스의 주가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가 예상보다 일찍 출시되면서 2월 이후 최대 랠리를 보였다. 22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텐센트는 넥슨의 던전앤파이터(DnF) 모바일..